사회일반
경북도, 관광통합플랫폼 '투어054' 오픈
뉴스종합| 2023-09-06 06:02
경북관광통합플랫폼, 투어054몰 포스터.[경북도]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도는 5일 경북 관광상품의 온라인 판매 촉진을 원스톱 서비스로 지원하는 경북통합플랫폼을 출시했다.

플랫폼 네이밍은 경북을 연결하는 지역번호 '054'와 여행을 뜻하는 '투어'(tour)를 결합한 '투어054'로 지었다.

경북관광통합플랫폼 투어054는 도내 관광상품의 온라인 판매 촉진을 위해 상품의 등록 및 판매, 관리, 홍보 마케팅 등의 기능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상품등록만으로도 11번가, 쿠팡, 옥션, 여기 어때 등 외부 판매 채널과 자동으로 연동돼 상품 판매가 가능하고 판매 수수료 할인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 등록된 판매 채널의 구매 현황 및 사용내역 취소, 환불 등 실시간 데이터 관리와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효율적인 상품 판매 관리에 용이하다.

플랫폼 전용판매 채널인 투어054몰도 연계해 운영한다.

할인쿠폰, 적립금, 온라인 경품 등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해 구매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이용 활성화와 상품 판매 촉진을 유도할 예정이다.

경북도는 올해 시범사업으로 도와 시군 등에서 운영하는 관광상품과 연계해 사업을 진행하고 내년에는 민간 영역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도는 북관광통합플랫폼 오픈 기념으로 투어054몰 회원 가입 이벤트를 9월 한 달간 실시할 예정으로, 이벤트 기간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에게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제공한다.

경북도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역 관광업체의 수수료 부담 등 애로사항 해소뿐 아니라 관광상품의 온라인 유통·판매 판로 확장을 통한 지역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