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
추석 효도선물로 ‘혈액순환 개선제’ 관심 집중
뉴스종합| 2023-09-14 11:12
SK케미칼 혈액순화개선제 '기넥신'[헤럴드DB}

일교차가 심해지는 요즘 같은 날씨엔 수시로 달라지는 기온 변화에 우리 몸이 적응하지 못해 각종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은 환절기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 이번 추석에는 부모의 건강을 챙겨줄 수 있는 제품으로 마음을 대신 전해보는 건 어떨까.

은행잎 추출 성분 의약품은 혈관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면서 끈적거리는 피도 묽게하는 작용을 통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은행잎 추출 성분은 약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혈액순환개선제 중 하나로, 혈행 개선이 중요한 중·장년 및 고령층 만성질환자에게도 흔히 처방되는 대표 성분이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은행잎추출성분 의약품은 SK케미칼 기넥신, 유유제약 타나민 등 총 40여종이다. 이 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이 SK케미칼 기넥신이다. 지난해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 기준 은행잎 혈액순환개선제 부문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40%를 차지해 1위를 지키고 있다.

기넥신은 은행잎에 들어있는 ‘징코 플라본 글라이코사이드’라는 성분을 통해 ▷혈액점도 저하 ▷혈관확장 ▷혈관 탄력성강화 등 3대 혈관 보호작용을 한다. 또 100% 푸른 은행잎을 원료로 약리 성분만을 추출해 부작용 발현이 드물다.

최근, SK케미칼은 은행잎추출물 성분이 혈액순환 개선 효과 외에도 기억력 감퇴 개선 및 집중력 저하 개선 효과가 입증되면서 2021년 기넥신 240㎎ 고용량 제품도 출시했다.

SK케미칼 관계자는 “기넥신의 약효에 대해서 소비자들이 경험하고 신뢰했기 때문에 30년 동안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고 말했다.

손인규 기자

ikso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