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벤처
에스텍시스템, 무인카페 위생관리 서비스로 사업영역 확장
뉴스종합| 2023-09-14 20:11
에스텍시스템의 방제 방역브랜드 새니텍의 유철진(오른쪽) 본부장과 양성환 카페일분 대표이사가 14일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스텍시스템 제공]

[헤럴드경제=유재훈 기자]㈜에스텍시스템(대표 이병화)이 무인카페 전문브랜드 ‘카페일분’과 매장 위생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에스텍시스템의 방제 방역브랜드 새니텍(SANITEC) 유철진 본부장, 박태선 센터장과 무인카페 카페일분 양성환 대표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카페일분은 무인매장 카페로 2021년 설립 후 2년 만에 전국 100여개의 매장을 오픈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자체 솔루션을 가진 최초의 무인카페다.

에스텍시스템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주요 사업 영역인 해충방제 서비스뿐만 아니라 딥 클린서비스, 제빙기 살균, 간판 및 어닝 위생관리 등 무인매장을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적 위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새니텍 관계자는 “무인매장 특성상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서 상시 관리가 필요한데, 카페일분 가맹주에게 새니텍의 매장 관리 서비스가 반가운 소식될 것”이라며 “이는 무인 매장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니텍의 원스톱 매장관리 서비스는 단순한 위생관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매장 상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모니터링해 매장의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병화 대표이사는“앞으로도 점차 확대되고 있는 무인매장 업계의 가맹주 및 고객 편의를 위해 위생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건강하고 쾌적한 매장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igiza77@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