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뉴스종합| 2023-10-23 11:18
21일 인천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제31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에 참석한 남궁원(다섯번째 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 하나은행 부행장이 본선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지난 21일 인천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 에서 ‘제31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본선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이 후원하는 어린이 미술대회로, 1993년에 제1회 대회를 시작해 올해 31주년을 맞이했다.

대회는 지난 5월 3일부터 4개월간 ‘나는야 지구별을 지키는 별난 히어로’를 주제로 진행됐다.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총 200명의 어린이가 최종 본선에 진출했다.

최종 본선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하나되어 지켜요, 푸른 지구별’을 주제로 그림을 그린 후 완성된 작품을 제출했다. 이후 대상인 환경부장관상 및 문화체육부장관상을 비롯해 하나은행장상, 산림청장상, 서울시립미술관장상 수상자가 최종 선정됐다.

하나은행은 시상식을 통해 각 수상자에게 상장과 함께 장학금을 수여했다. 상위 40위 수상작은 NFT아트로 발행돼 온라인 공간에서 전시되는 기회도 제공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예선 응모 작품 1점당 1000원의 후원금을 자연환경 보호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광우 기자

woo@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