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람상조, 코로나 이후 본격 크루즈 상품 출시…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와 MOU 체결
뉴스종합| 2023-11-21 16:39
홍순봉 직능단체사업단 회장(왼쪽부터)과 김기태 보람상조라이프 대표이사, 신상호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총회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보람그룹]

[헤럴드경제 = 김상수 기자]보람그룹의 상조계열사 보람상조라이프가 코로나19 이후 위축됐던 크루즈 여행 사업을 강화하고자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이하 직총)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보람상조라이프는 지난 15일 1000만 회원을 보유한 직총과 업무협약을 맺고 ‘직능연합탐크루즈’ 제휴상품을 출시한다,

크루즈 여행은 코로나19 이후 급감했으나, 올해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0일엔 691명 승객을 태운 중국발 크루즈선이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전남 여수에 정박하기도 했다.

직총은 자동차기술인협회, 한국고속도로휴게소하이숍협동조합, 한의사협회, 소상공인연합회 등 전문분야에서 활동하는 직능단체들이 모인 연합체다. 직능인 경제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에 의거해 행정안전부의 허가를 받았으며, 전국 단위 회원만 1000만명에 달한다.

직총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람상조의 크루즈 상품 판매는 물론 회원들에게 크루즈 서비스 혜택 등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보람상조는 이번 협약을 통해 크루즈 상품 판매채널의 다변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람상조라이프 관계자는 “직능연합탐크루즈 상품의 판매 채널 강화를 통해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dlcw@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