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스타벅스, 내년 그린·골드레벨 혜택 개편한다
뉴스종합| 2023-12-05 11:25

스타벅스가 내년부터 ‘스타벅스 리워드’의 등급별 혜택을 일부 축소하기로 했다. 대신 스타벅스는 고객 대상 맞춤형 혜택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2024년 1월 1일부터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등급별 혜택을 변경한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2011년 9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회원 전용 멤버십이다. 올해에는 누적 회원 1000만명을 돌파했다.

스타벅스는 기존에 제공하던 그린 레벨 혜택 6개를 절반인 3개로 변경한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 구매시 스타벅스 리저브음료 또는 카페아메리카노 e-쿠폰 제공 ▷ 250g 원두 또는 12개입 VIA 구매 시 카페아메리카노 e-쿠폰 제공 ▷티바나 패키지티 구매시 풀 리프티 e-쿠폰 제공이 중단된다.

다만 기존 혜택인 ▷생일축하 무료음료 e-쿠폰 제공 ▷제조음료 1+1쿠폰(이벤트 진행시 발급) ▷회원전용 이벤트는 그대로 진행한다.

그린 레벨의 혜택을 모두 포함하는 골드 레벨 혜택도 함께 줄어든다. 골드 레벨 혜택은 그린 레벨의 혜택을 포함해 9개 중 6개로 30% 가량 축소된다.

다만 스타벅스는 고객 관점에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방향으로 혜택 프로그램을 재배치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이달 중에도 회원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새날 기자

newday@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