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통신
B tv ‘홈쇼핑 모아보기’ 누적 이용 17억건 돌파
뉴스종합| 2023-12-06 11:30
SK브로드밴드가 지난해 3월부터 B tv에서 선보인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 [SKB 제공]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3월 B tv에서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를 선보인 후 ‘홈쇼핑 포털 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서비스를 선보인 후 누적 이용 건수는 17억건을 돌파했다.

B tv 홈쇼핑 모아보기는 가상채널인 62번과 998번을 통해 총 17개 홈쇼핑 채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TV 화면 내 모바일 링크를 제공해 방송 중인 상품을 스마트폰으로도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방송 예정인 상품도 미리 구매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특별 기획전을 통해 B tv 전용 특가상품 할인 등 고객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이런 활동에 힘입어 지난달에는 월 이용 건수가 1억4000만건까지 증가하는 등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전년 동기 대비 245% 증가한 수치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B tv 홈쇼핑 모아보기는 여러 채널에 흩어져 있는 TV 홈쇼핑 상품을 한 화면에 볼 수 있는 편의성과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며 “현재 압도적인 TV 커머스 서비스 중 하나로 확실히 자리잡았다”고 평가했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B tv 홈쇼핑 모아보기를 더욱 고도화해 ‘홈쇼핑 포털 서비스’로 발전시켰다고 설명했다. 홈쇼핑 모아보기 화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크게 확대해 가독성을 높이는 동시에 홈 화면 상단에 독(Dock) 형태의 ‘쇼핑 메뉴’를 신설해 편의성을 높였다. 시청자는 쇼핑 메뉴를 선택해 B tv에서 방송 중인 홈쇼핑 채널의 실시간 순위와 기획전 특가상품 등을 탐색할 수 있다.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인입 효과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B tv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는 홈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헤비유저가 시청하는 만큼 이벤트의 주목도와 효과성이 매우 높은 편이다. 자체 조사 결과, 홈쇼핑 모아보기 서비스에 게재한 배너가 B tv 일반 배너 대비 약 2.4배 이상의 고객 인입 효과가 있었다고 분석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TV 플랫폼 사업자로서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홈쇼핑 업체와의 상생 방안을 고민하는 동시에, 그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서비스의 업데이트를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B tv 고객만족도 제고는 물론 홈쇼핑업체의 실적 개선 등 동반성장의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권제인 기자

eyr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