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모델솔루션, 글로벌 산업용 AR 디바이스 시장 공략
뉴스종합| 2023-12-11 12:28
‘2023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 내 모델솔루션 부스. [한국앤컴퍼니그룹 제공]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인 모델솔루션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 참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30주년을 맞았다. 산업기술혁신사업에서 수행한 R&D 성과를 홍보하고, 미래 기술 개발 전략을 공유하는 장이다.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인 모델솔루션은 디자인부터 엔지니어링까지 직접 개발한 산업용 증강현실(AR) 머리 착용 디스플레이(HMD, Head Mounted Display) ‘MS-AR20SE’를 전시했다.

이 제품에는 단안형 광학 모듈과 열화상 카메라, 랜턴, 보조 배터리 등이 장착됐다. 안전진단, 설비관리·교육, 원격 지원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전 공장과 미국 테네시 공장에서 테스트를 거쳐 내년부터 양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 간 AR 헤드셋 개발 경쟁이 심화하고 있다”며 “니치마켓(틈새 시장)의 형성을 기대할 수 있는 산업용 AR 디바이스 시장을 타깃으로 삼고 연구개발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델솔루션은 2021년부터 산업용 AR 디바이스 개발을 핵심 전략 과제로 설정하고 육성 중이다. 글로벌 테크 기업들이 개인 엔터테인먼트용에 집중하고 있다면, 모델솔루션은 산업용 시장에서 경쟁력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jiyu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