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롯데건설,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영상 조회수 400만 돌파
부동산| 2024-03-06 10:36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유튜브 콘텐츠 썸네일 이미지. [롯데건설 제공]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롯데건설은 자사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해 공개한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영상이 지본편 및 쇼츠 합산 조회수 400만회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영상은 ‘주로 차갑고 딱딱한 안내방송을 하는 아파트 스피커로 따뜻한 메시지를 전할 수 없을까?’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돼 ‘각자의 삶과 이야기가 담긴 집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특별한 공간이자 작품집이 된다’는 컨셉을 담았다. 실제 롯데캐슬 입주민들이 참여해 아파트 스피커를 통해 가족들에게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고마움과 진심을 전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롯데건설은 영상 제작에 앞서 롯데캐슬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가족 사연을 모집했다. 선정된 사연자는 집안 곳곳에 비치된 소품과 사진, 공간들에 작품명을 붙여 하나의 갤러리를 조성했다. 가족들이 집에 도착하면 아파트 방송을 통해 그들을 ‘작품, 집’이라는 전시회로 안내했다. 마지막에는 사연자가 나타나 가족들과 함께 ‘작품, 집’의 마지막을 완성하는 모습으로 영상은 마무리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아파트 방송 스피커를 공지 및 안내사항을 전달하는 매체가 아닌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도구로 활용하고, 집을 가족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작품집으로 재탄생시키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집이라는 공간의 진정한 의미를 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hwshi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