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우리 집 세컨하우스는 ‘호텔’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 효과 ‘쏠쏠’
부동산| 2024-04-03 14:08

호텔급 시설에 가격도 저렴…집주인·방문객 부담 덜어 만족도 높아
이천자이 더 레브, 105동 앞에 1.5룸 타입 2실 게스트하우스 조성

 


경기도 화성에서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임모씨(47세)는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 덕을 톡톡히 봤다. 지방에서 갑작스럽게 방문한 바이어의 숙소를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로 해결했기 때문이다. 집에서 저녁식사를 대접하고, 집과 가까운 곳에 잠자리까지 마련해 둔 덕분에 바이어와 관계까지 더욱 돈독해 졌다.

기업들이 많이 몰려 있는 지역 내 게스트하우스가 바이어 숙소로서 각광 받고 있다. 바이어들과의 미팅 및 접대 등이 많은 만큼 숙소로도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는 재울 곳이 마땅치 않을 때 쉽게 이용할 수 있고, 호텔 등에 비해 비용이 저렴한 것은 물론 대부분 위탁업체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숙박 컨디션도 우수하다. 특히 최근에는 특별한 기념일이나 홈파티 등 행사를 위한 세컨하우스로도 많이 이용된다.

실제 삼성전자 천안캠퍼스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충남 천안시의 ‘천안시티자이’ 게스트하우스는 6개의 다양한 호텔형과 콘도형 게스트하우스를 갖추고 있다. 이 단지는 평일 3~8만원, 주말 4~10만원대의 주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할 수 있어 입주민들 사이에서 인기다.

또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의 ‘더샵 송도 마리나베이’ 게스트하우스도 약 5만원대 가격에 잘 정돈된 침구류 및 가구는 물론 취사가 가능한 전자제품까지 구비돼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특히 서울이나 부산 등의 대도시 및 관광지를 중심으로 도입이 됐지만 활용도가 높아 중소도시에까지 공급이 확산되고 있고, 여전히 고급커뮤니티시설로 인식돼 입주민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을 뿐 아니라 단지의 가치도 함께 높이는데 큰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올 봄 수도권 중소도시에서도 게스트하우스를 도입한 단지가 선보일 예정에 있다. GS건설이 이달(4월) 자립형 경제도시인 경기도 이천시 송정동 일대에서 분양 예정인 ‘이천자이 더 레브’에는 고급 커뮤니티시설인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된다. 이 단지의 게스트하우스는 105동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1.5룸 타입으로 총 2개실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 자이안에는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탕이 있는 사우나, 카페테리아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교보문고 북큐레이션), 독서실 등의 보육 및 교육시설도 조성된다.

또한 100% 지하주차를 통해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하였으며, 15%대의 낮은 건폐율로 쾌적한 단지 환경을 갖췄다. 1층 없는 전체 동 필로티 설계로 저층 세대의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신경을 썼다. 이와함께 세대당 약 1.6대 이상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전체의 약 55% 이상을 확장형(2.6X5.2m) 주차공간으로 조성해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고, 전세대 개별세대창고가 제공돼 계절용품이나 부피가 큰 생활용품 등을 쉽게 보관할 수 있게 했다.

이천에서 희소성 높은 학세권 및 공세권 입지여건도 갖췄다. 단지 약 300m 거리에 송정초와 송정중 등이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은 물론 안전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송정초교의 경우 증축 및 시설개선이 진행 중이며, 증신로에서 단지를 거쳐 송정초∙중학교까지 도로확장도 예정돼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아리산, 망현산, 녹지지역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단지 북측으로 약 1만 2000여㎡ 규모(축구장 약 1.5배)의 공원이 조성 예정이며, 공세권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기업도시인 이천인 만큼 입주민들 사이에서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인기는 상당히 높을 것으로 보인다”며 “이천에서 두차례에 걸쳐 검증을 받은 자이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차별화를 갖춘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갖추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천자이 더 레브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 7개동 전용면적 84~185㎡ 총 63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325가구 △84㎡B 124가구 △84㎡C 96가구 △117㎡ 88가구 △185㎡P 2가구 등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으로만 구성된다.

현재 경기도 이천시 증포동 일원(이마트 이천점 인근)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일원에 4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