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보이넥스트도어, 컴백 앨범 선주문량 하프 밀리언셀러
라이프| 2024-04-12 18:17

보이넥스트도어 [KOZ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컴백을 앞둔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하프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12일 앨범 유통사 YG 플러스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 미니 2집 ‘하우?(HOW?)’의 선주문량이 컴백을 사흘 앞둔 12일 오전 기준 57만 1600장으로 집계됐다.

전작인 미니 1집 ‘와이...(WHY..)’의 최종 선주문량(41만 4451장)보다 40%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새 앨범을 향한 관심과 함께 전작의 인기도 여전하다. 미니 1집은 써클차트에서 누적 50만장 이상 팔리며(위버스 반 제외) 지난 11일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하우?’는 보이넥스트도어가 데뷔 싱글부터 이어온 ‘첫사랑 이야기 3부작’을 완결 짓는 앨범이다. 첫사랑의 설렘을 노래한 데뷔 싱글 ‘후!(WHO!)’와 첫 이별의 상처를 그린 미니 1집 ‘와이..’ 그 중간의 이야기를 다룬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만남과 이별 사이의 다양한 감정을 청춘의 언어로 노래하며 ‘첫사랑 이야기’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예정이다.

신보의 타이틀곡 ‘어스, 윈드 앤 파이어(Earth, Wind & Fire)’는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자연처럼, 뜻대로 되지 않는 사랑에 요동치는 감정을 그린 곡이다. 명재현과 태산, 운학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첫사랑의 감정을 솔직하게 담았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이 곡을 통해 틀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분방한 에너지와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she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