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옛길 친환경 탐방프로그램 ‘쓰담쓰담’ 진행
뉴스종합| 2024-04-17 14:57
[경기문화재단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옛길센터에서 주관하는 친환경 탐방프로그램 ‘쓰담쓰담’이 지난 13일 진행됐다. ‘쓰담쓰담’은 쓰레기를 담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쓰담쓰담 행사는 경기옛길을 걸으며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쾌적한 도시 녹지 환경을 조성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자 만들어졌다.

경기옛길은 경기 지역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역사문화자원을 이은 역사문화탐방길로, 길을 걸으며 경기도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조성된 복합체험 도보길이다. 쓰담쓰담 프로그램 역시, 경기옛길의 코스를 돌며 환경정화 활동뿐만 아니라 이러한 역사문화자원을 보고, 또 이에 대한 해설을 함께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접수 및 접수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옛길 누리집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13일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양대학교 86학번 동기회에서 단체로 참여했다.

경기옛길센터 관계자는 “쓰담쓰담은 향후 기업이나 동호회/모임과 연계하여 경기옛길을 도보하며, 환경정화 프로그램과 더불어 경기도 내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형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fob140@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