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건보공단,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활성화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종합| 2024-04-26 16:10
국민건강보험공단(공단)은 26일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공사 본사에서 한국관광공사(공사)와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박지영 공단 의료이용관리실장(오른쪽)과 김석 공사 지역관광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민건강보험공단 제공]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공단)은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공사)와 26일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공사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맺고 공동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공단의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과 공사의 ‘코리아둘레길 걷기’ 사업을 연계한 ‘코리아둘레길 걷기 인증 행사’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상반기 행사는 5월 3일부터 7월 2일까지 진행되며,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예방형) 참여자가 스마트 폰에 ‘두루누비 앱’을 설치한 후 코리아둘레길 한 구간을 걷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스마트 워치, 온라인 상품권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공단의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예방형)’ 시범사업은 일반건강검진 수검자 중 건강위험그룹(체질량지수(BMI) 25㎏/㎡ 이상이면서 수축기 혈압 120mmHg 이상(또는 이완기 혈압 80mmHg 이상) 또는 공복혈당 100㎎/dL 이상)에 포함되는 사람(20~64세)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자가 걷기, 건강관리 프로그램 참여 등 건강 개선 활동을 할 경우 2년간 최대 12만점의 점수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1년 7월부터 공단에서 실시하고 있다.

사업 참여로 1만점 이상 적립될 경우 1점당 1원의 비율로 공단이 지정한 온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후 하반기에는 9월 중 한국관광공사의 저탄소여행주간에 맞춰 걷기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박지영 공단 의료이용관리실장은 “이번 한국관광공사와 추진하는 공동 행사를 계기로 많은 국민들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thle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