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전역 앞둔 김병장, VR로 직업체험…29~30일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뉴스종합| 2024-04-29 09:00
'2023년 후반기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서 국군장병이 한국고용정보원 부스를 찾아 미래직업 VR체험을 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원 제공]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 "VR을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데, 한국고용정보원의 VR 체험을 통해 미래진로결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3년 후반기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한국고용정보원은 29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국군장병을 대상으로 미래직업 가상현실(VR) 체험관을 운영하고 진로·취업 상담 서비스와 청년정책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방전직교육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국군장병 1만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50여 곳의 구인기업 및 관계기관이 참가한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한다.

별도로 마련된 직업체험관에서는 가상현실(VR)로 미래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다. '가상공간디자이너'가 돼 가상공간 속 박물관을 자유롭게 구성해보고, ‘문화재복원전문가’가 돼 실제 발굴 현장에서 유실된 문화재를 찾고 복원하는 첨단기술을 실감 나게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청년정책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는 온통청년(youthcenter.go.kr)을 소개하며, 진로·취업 고민을 전문 상담사에게 털어놓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에서 심층 상담도 제공한다.

개막식에 참석한 김영중 원장은 "이전부터 워크넷에서는 '전역장병(간부) 우대 채용관'을 별도의 테마관으로 개설해 군 전역장병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국가에 헌신한 국군장병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진로 설정과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겠다" 했다.

fact0514@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