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전시, 청년성장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뉴스종합| 2024-04-29 10:27

대전시 ‘청년성장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홍보 이미지

[헤럴드경제(대전)= 이권형기자] 대전시는 고용노동부 신규 공모사업인 ‘청년성장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돼 국비 14억 5075만원을 확보하고 ‘2024년 청년성장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청년들의 구직 단념을 예방하고, 입직 초기 적응을 돕는 사업으로 맞춤형 프로그램,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청년카페운영’과 지역기업 CEO, 인사관리자, 신입사원에게 청년 친화 조직문화 교육을 하는 ‘직장적응지원’ 등 2개 사업으로 나뉜다.

시는 청년카페 맞춤형 프로그램 2500명, 전문심리상담 440명, 기업관리자 조직문화 교육 164명, 신입직원 온보딩 프로그램 350명 등 총 3454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청년카페운영’은 청년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거점 공간 8개소를 운영, 일상 및 구직의욕 유지를 지원하기 위한 20시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15~39세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프로그램은 ▷1:1 심리상담 ▷경력재설계 ▷청년네트워킹 ▷취업역량강화 등으로 구성했다.

‘직장적응지원’은 지역 중소·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관리자(CEO, 인사담당자 등) 및 채용 후 1년 이내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청년 친화 조직문화 및 직장 적응지원 교육을 하는 사업이다.

사업 내용은 ▷협업 커뮤니케이션 ▷갑질예방 ▷온보딩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며 수료 후 지속적인 네트워킹 형성 지원 및 멘토링 관리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및 기업은 고용24(www.work24.go.kr) 또는 대전청년포털(www.daejeonyouthportal.kr)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장소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시 권경민 경제과학국장은 “대전 청년의 구직 단념을 예방하고 지역기업 내 청년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wonh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