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부드러운 크림에 고소함 더했다, 동원F&B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
뉴스종합| 2024-04-30 10:28
[동원F&B 제공]

[헤럴드경제=정석준 기자] 동원F&B가 요거트 신제품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그리스 정통 방식으로 만든 그릭 요거트 제품이다. 유청을 두번 분리하는 동원F&B만의 ‘이중 유청분리 공법’을 적용하고 부드러운 크림을 추가해 고소함을 더했다. 또한 100g당 단백질 함량이 13g에 달한다. 가격은 3600원이며 소비기한은 3주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NIQ)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그릭 요거트 오프라인 시장은 약 667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약 46.2% 성장하며 전체 호상(떠먹는) 발효유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동원F&B는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 출시에 앞서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과 ‘네이버 신상잇쇼’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 이달 초까지 열린 양재천 양재천 벚꽃축제 ‘벚꽃다이닝’에서 약 4만명의 방문객을 대상으로 시식 행사를 펼쳐 소비자 반응도 살폈다.

동원F&B 관계자는 “그릭 요거트는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2030 여성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카테고리”라며 “덴마크만의 제조 방식으로 꾸덕한 질감을 살리고 고소한 맛을 극대화한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로 건강한 식단관리를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mp1256@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