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AI자동투자 콴텍, NH투자증권과 연금저축 서비스 시작
뉴스종합| 2024-05-09 08:53
[콴텍 제공]

[헤럴드경제=문혜현 기자] AI자동투자 콴텍이 투자자 편의성 확대를 위해 NH투자증권과 연금저축 계좌 개설 서비스를 선보인다.

연금저축은 노후 대비뿐 아니라 최대 99만 원의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는 대표 재테크 상품이다. 콴텍은 2022년 10월 자체 로보어드바이저 AI기술인 큐엔진(Q-Engine)을 활용한 연금저축 서비스를 출시했다.

양사의 이번 제휴로 투자자는 콴텍 앱에서 NH투자증권 연금저축 계좌를 개설해 콴텍의 대표 연금 상품인 ‘콴텍 퍼펙트 연금 1호’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콴텍 퍼펙트 연금 1호’는 정기적으로 일정 금액을 매수하는 적립식 투자 방식을 기본으로 한다. 정교한 운영을 위해 4가지 EMP(ETF Managed Portfolio) 전략을 조합했으며, 콴텍의 자체 위험관리 시스템 ‘큐엑스(Q-X)’가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장 변동성에 대응해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또한, 콴텍은 NH투자증권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열릴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을 대비해 지난 7월 NH투자증권과 발 빠르게 퇴직연금 비대면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을 위한 협약을 맺고, 디지털 운용 개발에 나섰다.

NH투자증권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콴텍은 증권·은행과의 퇴직연금 제휴를 확대하고, 50개의 퇴직연금 전용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하며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을 준비하고 있다. 그 중 ‘콴텍 에너지모멘텀 글로벌(적극투자형)’은 15.49%의 누적 수익률(2024년 5월 7일 기준)을 기록하며 차별화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콴텍투자일임 관계자는 “노후자산 형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더 많은 투자자들이 콴텍의 연금저축 서비스를 보다 쉽게 누릴 수 있도록 연금저축 제휴 증권사를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콴텍의 AI기술을 활용해 개연연금 시장은 물론 퇴직연금 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운용 성과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