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bhc, 홍콩 2호점 오픈…한식 메뉴도 선보여
뉴스종합| 2024-05-10 14:05
bhc치킨 홍콩 2호점. [bhc 제공]

[헤럴드경제=정석준 기자] bhc치킨이 홍콩 2호점 ‘bhc 플라자 2000점’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8년 홍콩 시장에 진출한 이후 두 번째 매장이다.

'bhc 플라자 2000점'은 ‘타임스퀘어’ 등이 위치한 홍콩섬 쇼핑 번화가에 자리했다. 약 315㎡(95평) 매장에 총 106석 규모를 갖췄다.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해 치킨을 맛볼 수 있는 다이닝 스타일로 운영되며, 배달 서비스도 가능하다.

매장 인테리어는 bhc치킨을 상징하는 옐로우톤이 특징이다. 또한, bhc치킨의 자사 캐릭터 ‘뿌링’이와 함께 하는 포토존과 인스타그램 등 SNS로 소통할 수 있는 QR 코드가 매장 곳곳에 배치됐다.

메뉴는 ‘뿌링클’ 등 치킨 뿐만 아니라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한식도 제공한다.

bhc치킨은 홍콩 2호점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 식사권’과 ‘뿌링’ 굿즈를 획득할 수 있는 뽑기 이벤트, 현지에서도 인기가 높은 bhc 전용 인생네컷 부스 운영 등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 또한,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뿌링 키체인, 치즈스틱 쿠폰,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를 증정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2018년 '몽콕'에 홍콩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bhc치킨은 현지인뿐 아니라 홍콩을 찾는 해외 관광객으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bhc 치킨은 K-치킨의 인기와 명성이 계속될 수 있도록 아시아뿐 아니라 미국을 포함한 북미 지역 등 해외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은 2018년 동남아 진출을 위한 테스트베드로 홍콩 1호점을 오픈한 데 이어 현지 기업과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싱가포르 3개점, 말레이시아 6개점, 태국 2개점을 오픈한 바 있다. 이번에 문을 연 홍콩 2호점은 동남아 내 12번째 매장으로 bhc치킨은 미국 LA 파머스마켓점을 포함해 총 5개국, 13개 해외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mp1256@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