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현대모비스, 美 실리콘밸리 투자설명회
뉴스종합| 2024-05-27 11:20
현대모비스가 미국 실리콘벨리에서 ‘친환경 모빌리티’를 주제로 개최한 ‘제3회 모비스 모빌리티 데이’모습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는 북미 지역 오픈이노베이션 투자 거점인 ‘모비스 벤처스 실리콘밸리’(MVSV) 주관으로 ‘제3회 모비스 모빌리티 데이’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 스타트업, 학계, 그리고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사업 비전과 스타트업 대상 투자계획을 소개하는 대규모 행사로 소프트웨어와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등 모빌리티 분야 혁신 기술을 갖춘 유망 기업을 발굴해 ‘미래 기술 우군’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행사에는 사전 초청된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관계자들을 비롯해 학계와 업계 투자자, 그리고 이들과 네트워킹을 희망하는 글로벌 완성차의 현지 투자 담당자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했다.

현대모비스는 매년 자원·기술·인재·자본 등이 집결된 실리콘밸리에서 사업 협력 파트너를 모색하며 미래 모빌리티 분야 글로벌 기술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전동화 전환에 발맞춰 ‘친환경 모빌리티(Green Mobility)’를 주제로 열렸다.

현대모비스는 행사 참석자들에게 전동화 차량 플랫폼에 최적화된 제동, 조향, 현가 등 샤시 기술 경쟁력 등을 소개하고 배터리시스템과 PE시스템 등 현대모비스 전동화 핵심 부품 포트폴리오를 강조했다.

현대모비스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생태계에 민첩하게 대응하고자 지난 2018년 MVSV를 개소해 미래 모빌리티 분야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를 이어가며 현지 혁신기업과 기술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서재근 기자

likehyo85@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