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천대 행정학과, ‘공직경력 준비 박람회’ 개최
뉴스종합| 2024-05-27 16:42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이 27일 가천대 공직경력 준비 박람회에서 행정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가천대 제공]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가천대 행정학과가 27일 대학 비전타워 7층 가천컨벤션센터에서 ‘공직경력 준비 박람회’를 열었다.

이 박람회는 학생들의 공직 입문을 돕기위해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단계별 맞춤형 취업 정보 및 준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공무원 임용 및 공공기관 취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준비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는 제2전공 및 동아리 탐색 등 경력개발과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학년별로 제공하고 멘토링 프로그램, 학과설명회, 전문가 특강 및 졸업생들과의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이 직접 연단에 올라 특강하고 학생들과 간담회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김처장은 특강을 통해 “학교 우등생이 곧 직장(사회) 우등생일까요?”라고 물으며 “학교에서는 친구, 선후배 간에 관계 맺기를 피하고 혼자 해낼 수도 있지만 직장에서는 사회속 대인관계, 즉 팀플레이가 필수이고 태도, 인간관계, 정서지능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삼성과 LG 등 대표 기업들이 원하는 취업 인재상과 공무원(공직)의 바람직한 인재상을 비교·설명하며, “능력에 따른 대우, 성취감과 보람, 보수, 국내·외 훈련, 연금 등 공직의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취업준비에 앞서 학생 스스로 고찰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fob140@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