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트립닷컴 “투자 확대, 상생, 똑똑한 AI여행 구축”
라이프| 2024-06-04 10:25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트립닷컴 그룹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대규모 투자와 더불어 전 세계 다양한 지역으로 추가 확장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그룹은 전 세계 주요 호텔 체인 및 항공사, 현지 여행사 및 관광청 등과 지속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다.

AI기술의 여행분야 적용과 관련해 트립닷컴 제임스 량(James Liang) 공동창업자 겸 회장은 트립닷컴의 AI여행비서인 트립지니(TripGenie)가 생산성 향상, 고객 서비스 강화, 여행 계획 혁신 등 AI가 여행산업에 미치는 광범위한 영향력을 강조했다.

트립닷컴 그룹은 최근 상하이에서 50여개국 파트너 1600여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4 글로벌 파트너 컨퍼런스 ‘Envision 2024-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음 챕터를 그려보다(Charting the Next Chapter of Our Growth Together)’를 통해 이같은 비전을 공유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제임스량 회장
트립닷컴 새 광고캠페인

트립닷컴은 이어 신규 광고 캠페인 ‘지금이야, 지금’을 론칭했다. 트립닷컴은 이 영상을 통해 어디든 갈 수 있을 때 가야 하고 볼 수 있을 때 봐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트립닷컴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트립지니(TripGenie)를 포함한 자사의 AI 기반 여행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해 가장 최적의 항공 일정을 찾아주며 고객들에게 ‘해외여행은 트립닷컴’이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킬 계획이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지사장은 “과거 영상을 이용하면서 '해외 항공권은 다음 기회가 아닌 오늘, 지금 구매해야 더 저렴하고 트립닷컴에서 여러분이 찾는 최적의 상품을 만날 수 있다'는 메시지가 더 잘 살아난 듯하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해외 항공권은 트립닷컴'이란 공식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abc@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