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개통 앞둔 GTX-A 운정역세권 최대 수혜단지 ‘GTX 운정역 이지더원’ 6월 본격분양
부동산| 2024-06-05 10:31

- ‘GTX 운정역세권’∙∙∙ 운정신도시 최고 입지에 분양가 상한제로 합리적인 분양가 예정
- 수도권 제2 순환고속도로 (파주~김포), 자유로, 제2 자유로 등 광역교통 호재

라인그룹이 파주 운정 3지구 A44블록에서 ‘GTX 운정역 이지더원’을 6월 분양할 예정이다.

‘GTX 운정역 이지더원’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5개동 전용면적 84~120㎡ 총 379세대의 브랜드 아파트다. 타입별로는 ▲84㎡A 85세대 ▲84㎡B 77세대 ▲120㎡A 217세대로 전 세대가 희소가치가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파주 운정신도시는 중대형 아파트의 공급이 적고,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만큼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파주 운정신도시에서도 가장 미래가치가 뛰어난 GTX운정역세권에 위치한 현장으로, 우수한 교육환경과 단지 앞 수변공원, 특화설계와 분양가상한제 적용 등 실수요와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모든 조건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운정신도시 최고의 입지환경을 갖추고도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는 단지로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이 예정됨에 따라 수요자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단지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 노선 중 가장 사업속도가 빠른 A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로 공급된다. GTX-A 노선은 지난 3월 30일 서울 수서~동탄 구간이 선 개통됐으며,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 구간이 올 12월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GTX를 이용하면 파주 운정역에서 서울역까지 20분, 삼성역까지 25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파주 GTX 운정역 상부에는 광화문광장 1.5배 크기의 랜드마크 문화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LH는 최근 관련 설계공모를 시행했으며, 총 사업비 140억원을 투입해 대규모 광장과 랜드마크 시설물, 5m이상의 대형 수목과 꽃나무, 순환 산책로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자유로와 제2자유로, 서울~문산 고속도로의 진입이 수월하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파주~양주 구간이 올해 말, 김포~파주 구간이 내년 개통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GTX는 수도권 부동산시장 최대 호재 중 하나”라며 “사업속도가 가장 빠른 A노선 주변 단지들은 가격상승 추세가 확연하게 나타나는 등 훈풍이 불고 있다”고 전했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쾌적한 자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와 400m 이내 거리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와 고등학교 예정부지가 계획되어 있어 도로 횡단 없이 도보통학이 가능한 원스톱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8만 8,000㎡ 규모에 달하는 대형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퇴근 후 또는 주말 여가시간에 가족들과 여유로운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다.

‘GTX 운정역 이지더원’은 남향 위주의 판상형 단지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84A타입 기준 6.1m에 달하는 광폭거실 등 특화 설계를 적용한 혁신 평면 설계도 돋보인다.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지어지며, 가구당 약 1.93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GTX 운정역 이지더원은 운정신도시 최대호재인 GTX 역세권 프리미엄을 확보했고, 초중고 트리플 도보 학세권에 대규모 수변공원, 중심상업지구 도보이용 등이 장점”이라며 “교통과 공원, 교육과 상업시설 인프라를 도보 생활권에 모두 갖춘 단지는 정말로 희소성과 미래가치가 높은 상품”이라고 밝혔다.

‘GTX 운정역 이지더원’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위치할 예정이다.

한편, 라인그룹 계열 건설사인 라인건설, 라인산업, 동양건설산업은 2024년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기업신용을 평가한 결과, 전부 AAA를 받아 최우수 재무안정성을 인정 받았다.

 

 [GTX 운정역 이지더원 광역조감도]

kim3956@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