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수도권 신(新)주거타운 미래가치 선점하라…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눈길
부동산| 2024-06-18 08:26

곤지암역 일대 3600여 가구의 신흥 주거타운 첫 분양 프리미엄

수도권에 조성되는 신(新)주거타운 내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가 늘어나고 있다. 저평가된 초기 미래가치를 선점해 향후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어서다. 특히 수천여 가구가 넘는 신규 주거타운의 경우 주거 만족도까지 높다 보니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까지 관심이 높아지는 모양새다.

택지지구나 도시개발사업 등으로 개발되는 신주거타운은 주거부터 교통, 교육, 편의, 상업, 녹지 등 다양한 인프라를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조성해 타 지역보다 주거 만족도가 높다. 특히 개발이 완료되면 노후화된 원도심을 대체하는 주거지역으로 자리매김하면서 부동산 가치도 크게 높아지는 경우가 많다.

일례로 경기 평택 지제·세교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새롭게 조성된 신주거타운으로 저평가됐던 개발 초기보다 부동산 가치가 크게 증가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지제·세교지구에 처음으로 공급된 ‘지제역더샵센트럴시티’ 전용면적 84㎡는 이달 8억2000만원에 거래되면서 4억원 초반대였던 분양가 대비 두 배 이상 올랐다.

이렇다 보니 신규 분양에도 관심이 높다. 지난 4월 경기 성남에 분양된 ‘엘리프남위례역에듀포레(43.73대 1)’와 앞서 인천 검단에 공급된 ‘제일풍경채검단3차(44.48대 1)’ 등은 원도심에서 떨어진 신규 주거지에 들어서는 단지로 미래가치를 선점하기 위해 많은 수요자들이 몰렸다.

부동산 전문가는 “신(新)주거타운은 저평가된 지역을 선점해 개발이 완료된 이후 부동산 가치가 크게 오르면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특히 도시개발사업이나 택지지구처럼 계획적으로 조성되는 곳은 주거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조성되고, 아파트 입주 시점에는 추가 인프라 확충까지 이뤄지다 보니 우수한 정주 여건도 매력적이다”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투시도]

이런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을 맡은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경강선 곤지암역 부근 조성되는 신규 주거타운의 첫 분양으로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시세 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지는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신대리(신대1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공동주택 사업)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2층, 아파트 10개동, 전용면적 84·139㎡ 총 635가구로 조성된다.

나아가 이번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분양에 이어 주변 아파트 공급도 본격화된다. 우선 곤지암역세권 1단계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추가로 900여 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나아가 2단계 도시개발사업 계획도 잡혀 있어 2000여 가구 조성 계획이 잡혀 있다. 공급을 모두 마치면 곤지암역 일대는 3600여 가구의 신(新)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한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은 경강선 곤지암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점이 단연 돋보인다. 곤지암역에서 경강선 이용시 판교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6개 정거장)에 도달 가능하며,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까지도 40분대에 닿을 수 있다.

분당 접근성도 좋다. 경강선 이매역(4개 정거장)에서 수인분당선으로 환승 할 수 있어 서현역, 정자역 등 분당 주요 업무지구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성남역(5개 정거장)에서는 최근 개통한 GTX-A로 갈아탈 수 있다. GTX-A는 현재 강남 수서역까지 개통됐고, 삼성역, 서울역 등으로 연장 공사가 진행 중이다. 또한 곤지암역에는 삼성역, 강남역을 잇는 GTX-D 노선 정차도 계획되어 있다.

더불어 곤지암IC를 통해 중부고속도로, 제2중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고, 광주원주고속도로 이용도 수월해 차량을 통해 주변 도시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곤지암역 남측에 곤지암초, 곤지암중, 곤지암고가 모두 인접해 있어 안심 교육환경을 갖췄다. 곤지암 도서관도 근거리에 자리한다. 단지 뒤로는 비양산이 위치하고, 앞으로는 곤지암천이 흘러 배산임수 명당에 자리하며, 곤지암 근린공원 등의 쾌적한 주거 여건도 매력적이다.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특화설계도 주목을 끈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된다. 또한 선호도 높은 4베이 설계 및 전용면적 84㎡ 위주로 구성했고, 전용면적 139㎡ 8가구는 최상층 펜트하우스로 설계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역동(경강선 경기광주역, 경안중학교 인근)에 7월 개관 예정이다.

leechemy@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