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문화관광硏, 굿윌스토어에 600여개 물품 기증
라이프| 2024-06-18 14:49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18일 굿윌스토어와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 상생협력을 위한 ‘임직원 물품기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물품기부 전달식을 개최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x굿윌스토어 함께, 동행가치’를 슬로건으로 진행한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연구원 임직원들은 깨끗하지만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물품을 모아 굿윌스토어에 기부하여 실질적 장애인 고용창출을 돕는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함께 동행가치 기증캠페인 물품 전달식

연구원에서 기증한 물품은 굿윌스토어 장애인 직원들의 손길을 거쳐 판매될 예정이며, 판매 수익금은 굿윌스토어 전국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직원의 월급으로 쓰일 예정이다.

연구원은 공공의 이익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선도적 주체로서 현장과 소통하며 상생의 온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연구와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연구원은 문화·관광·콘텐츠·통계 영역의 전문성을 필요로하는 지역 현장을 전문가들이 직접 찾아가 자문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컨설팅’ 사업,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두루나눔’ 사업 등 연구원이 축적한 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 사회와 공유할 수 있는 가치를 발굴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 외에도 정책연구 성과를 통한 문화·관광·콘텐츠를 통한 지역소멸 대응,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 상생협력 등을 위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abc@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