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
LIG넥스원, 모건스탠리 ESG 평가서 2년 연속 ‘AA등급’ 획득
뉴스종합| 2024-06-20 08:39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 사장 [LIG넥스원 제공]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LIG넥스원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주관하는 2024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2년 연속 ‘AA 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MSCI ESG는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 핵심 이슈를 분석하고 AAA부터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하는 평가 모델이다. AA등급은 국내 방산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으로 AAA 등급과 함께 ESG 분야를 선도하는 리더 그룹으로 분류된다.

LIG넥스원은 ▷품질관리시스템 ▷임직원 소통 및 참여 프로그램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LIG넥스원은 방산물자 전 생산 공정에 걸쳐 엄격한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적용하고 있으며 협력회사를 대상으로도 체계적인 품질경영시스템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교육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회사와 임직원 간 건전한 소통의 창구이자 조직문화를 선도하는 자율적 사원협의체인 NB(Nex1 Board·넥스원 보드) 제도, 경영진 간담회를 비롯해 임직원 가족을 초대하는 패밀리데이 운영 등 소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LIG넥스원은 사외이사 중심의 ESG 위원회를 기반으로 방위산업에 특화된 정책과 과제를 수립·추진해 왔다. 6월 중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첫 발간을 준비 중이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방위산업에 특화된 ESG 경영활동 모델 수립과 내재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LIG넥스원 판교하우스 [LIG넥스원 제공]
ehki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