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벤처
케이코스메몰, 솔테라피 지분 약 30% 인수…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뉴스종합| 2024-06-20 09:49

글로벌 마케팅 및 유통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기업 케이코스메몰이 주식매매계약(SPA)을 통해 천연 화장품 브랜드 솔테라피(SalTherapy)의 지분 약 30%를 인수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케이코스메몰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천연 화장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하는 계획의 일환이다.

케이코스메몰의 윤동현 대표는 "솔테라피는 혁신적인 천연 성분과 뛰어난 제품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케이코스메몰의 제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이번 주식매매계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 마케팅 및 신제품 개발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솔테라피는 2017년 창립 이래 자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 화장품을 제조해 오고 있다. 특히, 피부에 자극이 적고 환경에도 친화적인 제품으로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받아왔다. 

솔테라피는 2021 화해 뷰티어워드에서 바디 스크럽 부문 1위, 2021 글로우 어워드에서 바디 스크럽 부문 1위와 솔티 쑥 바디 스크럽 부문 3위에 오르는 등 뷰티 어워드 관련 시상에서 잇따라 3관왕에 선정되며, 그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번 케이코스메몰과의 제휴를 통해 솔테라피는 보다 광범위한 유통망을 확보하게 되어, 국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인수 계약은 오는 7월 1일에 최종 마무리될 예정이며, 이후 양사는 공동 마케팅 및 신제품 개발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케이코스메몰은 천연 화장품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될 전망이다.

케이코스메몰은 인수 이후 태국, 중국, 독일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특히, 태국 지사는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중국과 독일 시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kim3956@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