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롯데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5기 선발
뉴스종합| 2024-06-21 15:00
지난 20일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열린 ‘히든서포터즈’ 25기 발대식. [롯데웰푸드 제공]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롯데웰푸드는 ‘히든서포터즈’ 25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히든서포터즈’는 식품업계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이다. 소비자 입장의 긍정적 콘텐츠 생산 및 아이디어 발굴 목적으로 2012년부터 운영 중에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기수부터 기존과 다른 선발 방식을 도입했다. 듣기평가, 미각평가 등 오감을 활용한 테스트로 롯데웰푸드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애정도를 평가했다. ASMR(특정 자극으로 심리적 안정감 등을 느끼는 현상) 소리를 듣고 어떤 제품인지 고르는 문항이 출제되기도 했다.

또 10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쇼츠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가 면접관으로 참여해 심층 면접을 진행했다. ‘이상한 과자가게’는 이색 레시피부터 먹방, 상황극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크리에이터다.

최종 선발된 ‘히든서포터즈’ 25기는 상상 했던 과자를 실제 제품화하는 ‘히든카드 프로젝트’를 6개월간 수행한다. 신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단계별 실무 교육 및 전문가 그룹의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을 실제 출시하는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또 ‘히든카드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은 콘텐츠화해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 채널에 올라간다. 추후 소비자 참여 투표 이벤트까지 진행된다.

newday@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