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속초시, 복합교육체육센터 건립 업무협약식 개최
뉴스종합| 2024-06-24 19:18
[속초시 제공]

[헤럴드경제(속초)=박정규 기자]속초시는 24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 및 속초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규형)과 학교 복합시설 사업 추진을 통한 속초 복합교육체육센터 건립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지자체・교육청・학교가 협력하여 교육・돌봄 인프라 및 지역 주민의 평생교육 공간을 조성하여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공유하고 해당 공간을 지역생활의 중심공간으로 활용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하고 공유하는 공동체 실현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속초시, 도교육청 및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복합교육체육센터 건립을 위한‘대·내외적인 여건 조성’,‘사업 시행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부지 공동 활용 및 사업추진방안 마련’,‘상호 협력관계 조성’등을 약속하였다.

속초 복합교육체육센터는 속초중 이전 후 속초중학교 체육관을 철거하고 생존수영 수업을 할 수 있는 수영장, 모든 연령층이 이용가능한 문화카폐, 다목적체육관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속초 북부권에 조성되어 다양한 기능을 갖춘 교육 및 문화 공간으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 균형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속초의 미래인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라고 했다.

이어 “그동안 상대적으로 열악했던 북부권의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이를 통해 지역 간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속초 전역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