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세환 광주시장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공약사업 추진해야”
뉴스종합| 2024-06-25 10:35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광주시(시장 방세환)가 24일 시청 비전홀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 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 8기 전반기를 마무리하며 그동안 추진된 공약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사업 추진 문제점을 파악,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남은 임기까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약사업은 총 90개 공약 중 43개 사업이 완료돼 47.7% 이행률을 보이고 있으며 보고회에서는 도로, 교통 및 대규모 개발사업과 관련된 공약에 대해 집중 점검했다.

광주역세권 상업‧산업 용지 복합개발사업 조속 추진 방안, 2030 광주역 중심 철도시대 준비를 위한 향후 대응 방안, 순환도로망 구축과 성남 연결도로 신설을 위한 민자 도로사업 연계 방안 등을 주로 논의했다.

방세환 시장은 “임기 전반기는 50만 자족도시 초석을 다지는 준비 단계라 보면, 후반기는 완성하는 단계로 시민들이 이를 체감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사업 추진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일반 시민들로 구성된 ‘주민 배심원제’ 운영을 통해 공약사업에 대한 중간 점검을 완료하고 여기서 나온 ‘공약사업에 대한 권고안’을 반영해 보다 현실감 있는 공약사업 이행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pjh@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