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벤처
디자인·기능 UP 코웨이 ‘노블 공청기2’ 눈길
뉴스종합| 2024-06-25 11:19

공기청정기 시장 리더인 코웨이의 ‘노블 공기청정기2’(사진)가 디자인과 기능적인 측면 모두를 만족하는 혁신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소비자는 공기청정기를 구매할 때 기능적인 부분 외에도 디자인적인 측면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공기청정기를 단순한 가전제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인테리어의 일부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커졌기 때문이다.

25일 코웨이에 따르면 노블 공기청정기2는 공간 속에 자연스럽게 조화되도록 디자인에 많은 공을 들였다.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과 은은하게 빛나는 히든 디스플레이가 고급스러움을 전달한다. 간결하고 미니멀한 직선 구조의 타워형 외관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자연을 모티브로 한 5가지 색상(가든 그레이, 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임페리얼 브라운, 페블 그레이)으로 사용자가 거실 인테리어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제품은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장착해 0.01㎛(마이크로미터·100만분의 1m)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를 제거, 공간 내 부유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까지 감소시켜 준다.

특히 구리 성분으로 항균처리된 4D 에어클린 V케어필터는 필터 속 유해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한다. 또 탈취 성능을 한층 높인 멀티큐브 탈취강화필터는 일상생활 속 냄새 뿐 아니라 반려동물 냄새까지 제거,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관리해준다.

노블 공기청정기2는 사용자의 생활 환경에 맞춰 공기 관리를 극대화할 수 있는 더블에어매칭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특히 알러겐필터는 집먼지진드기, 반려동물 등에서 발생하는 알레르겐 유발물질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켜준다. 이런 성능을 인정받아 영국알러지협회(BAF)로부터 인증까지 획득했다.

이 제품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을 위한 펫기능까지 강화했다. 마이펫 모드를 통해 반려동물의 솜털과 미세먼지를 빠르게 케어해 준다.

또 스마트한 절전 기능인 에코 커넥트 모드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도 강화했다. 실내 오염이 발생하면 알아서 자동으로 청정하고 공기 상태가 좋아지면 상황에 맞춰 소비 전력을 최소화해 작동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 공기청정기2는 집안 인테리어의 품격을 높이면서 한 차원 높은 공기청정기 제품을 경험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인규 기자

ikso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