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수원시 새빛시민 도시정비학교 첫 수료생 배출
뉴스종합| 2024-07-04 09:14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새빛시민 도시정비학교’ 첫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원시는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새빛시민 도시정비학교 제1기 수료식을 열고, 교육생 60여 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지난 달 22일 개강한 새빛시민 도시정비학교는 시민들에게 도시정비사업 관련 전문 교육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문강사진이 도시정비사업 추진 단계별 주요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7월 3일까지 총 6회차(매주 수요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신탁방식 정비사업의 이해 ▷정비사업의 기초 ▷정비사업의 방식별 특성(조합방식 정비사업, 공공재개발 정비사업) ▷정비사업 추세·현황 ▷정비사업 준비하기 ▷조합 설립하기 ▷조합설립 실무 ▷사업시행계획 수립하기 ▷사업시행계획 실무 등이었다.

수원시는 낡은 도심을 대대적으로 정비하는 ‘수원시 도심 재창조 2.0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시민이 중심이 돼 도시정비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새빛시민 도시정비학교, 정비사업 정책과 법령 등을 설명하는 ‘찾아가는 새빛교육’, 분야별 전문가가 상담을 해주는 ‘찾아가는 정비상담소’ 등을 운영해 시민 누구나 도시정비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새빛시민 도시정비학교가 도시정비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길 바란다”며 “시민들이 도시정비사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시정비학교 교육과정을 지속해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fob140@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