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무신사, ‘2024 임팩트 리포트’ 발간···ESG 성과 공유
뉴스종합| 2024-07-19 14:54
[무신사 제공]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무신사가 지난해 ESG 경영 성과를 정리한 ‘2024 무신사 임팩트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리포트는 지난해 무신사가 추진한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영역의 경영 활동과 주요 성과를 정리한 것이다. 무신사가 임직원 외에 외부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리포트를 발행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환경 부분은 온실가스 관리 체계 수립과 환경 펀드 투자 등 기후 변화 대응 활동을 다뤘다.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 영향 최소화 노력, 친환경 오피스 구축, 고객과 임직원이 참여하는 친환경 커뮤니케이션 활동도 담았다. 라이프스타일 전문관 ‘무신사 어스’와 컨셔스 라이프스타일 채널 ‘CQR’의 활동도 포함했다.

특히 무신사가 국내 패션 플랫폼 최초로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해 적정성 검증을 완료한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 사회 부분에서는 파트너, 고객, 지역사회,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중심으로 전개한 활동 성과를 담았다. 무신사의 경영 철학인 입점 브랜드와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건강한 패션 생태계 구축을 위한 패션 장학 사업 등의 활동 결과를 정리했다.

지배구조 부문은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경영 활동을 지속하기 위한 이사회의 독립적인 운영과 전사 차원의 리스크 관리 현황을 중심으로 기업 윤리 및 준법 경영 성과를 다뤘다.

무신사는 비상장 기업으로 ESG 활동 성과에 대한 공개 의무가 없다. 그럼에도 패션 산업을 이끄는 리딩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책임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자체적으로 보고서를 발간해 왔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이사는 임팩트 리포트에서 “무신사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 준비와 기업 시민으로서 역할 수행, 건전한 지배구조 정착 등을 위해 애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기후, 환경, 사회 등 다양한 영역에서 문제를 극복해 나가며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hop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