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북교육청, 보도자료 작성·SNS 활용 교육 시행
뉴스종합| 2024-07-31 10:11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교육청은 다음달 7일까지 직속기관과 교육지원청, 각급학교 보도자료 담당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보도자료 작성법과 SNS 활용 안내교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업무 담당자의 보도자료 작성 역량 강화와 언론사와의 협력관계 증진, 효율적 홍보 활동 등으로 교육수요자의 알권리 충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언론과 소통하는 방법, 보도자료가 뉴스가 되게 하는 시각 등에 대한 사례 중심의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연수의 효율적 진행과 참여자의 접근 편리성을 고려해 포항과 경산, 김천, 안동, 영덕 등 총 5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간단명료한 보도자료 작성법 △보도용 사진 찍는 방법 △언론과 소통하기(언론 취재) △언론 오보 대응하기 △SNS(누리소통망) 활용 등 공보업무 처리 주요 절차와 효율적인 홍보 방법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진다.

이외에도 SNS(누리소통망) 활용법 교육을 통해 교육활동과 우수․미담 사례, 대외 성과 등을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다양하고 손쉽게 홍보하는 방법도 안내할 계획이다.

홍종선 경북교육청 소통협력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북교육 주요 정책과 다양한 교육활동을 홍보하고 교육수요자가 만족하고 소통하는 열린 교육행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