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GS리테일,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23일까지
뉴스종합| 2024-09-10 08:50
GS리테일이 23일까지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GS리테일 제공]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GS리테일이 오는 23일까지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한다고 밝혔다.

편의점 GS25와 홈쇼핑 GS샵, 2개 사업부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각각 두 자릿수 규모다. 편의점 사업부는 영업 관리 직무 담당자 1개 직군을 뽑는다. 홈쇼핑 사업부는 상품기획(MD)·PD·물류기획·대외협력 등 4개 직군에서 지원자를 모집한다.

편의점 사업부는 지방 주요 거점 대학에서 캠퍼스 리쿠르팅(현장면접) 전형을 운영한다. 강원도·제주도·충청북도 내 대학캠퍼스에서 1차 면접을 진행한다. 최종 선발된 인력은 해당 지역에서 근무한다.

19일에는 예비 지원자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GS리테일 주요 사업장을 견학하는 ‘인사이드GS리테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회사와 유통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채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에 처음으로 도입된 제도다.

현직자와 인사담당자 동행 아래 GS25 직영점, GS리테일 본사 등을 둘러본 뒤 채용 관련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9일부터 별도의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받고 있다.

10일 전북대와 충북대를 시작으로 채용 설명회도 열린다. 채용설명회는 11일 제주대, 12일 전남대, 충남대, 19일 강원대 등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23일에는 서울 성수동 소재 GS25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마지막 설명회가 진행된다. 지난 상반기 처음 도입한 도어투성수 채용 설명회는 실제 근무 환경에서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체험형 설명회다.

채용 절차는 서류접수·AI역량 검사·1차 면접(캠퍼스 리크루팅 전형은 지역 대학에서 진행)·2차 면접 및 채용 검진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12월 중에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입사 절차가 마무리된다.

문호진 GS리테일 인사팀장은 “지원자들의 성장 방향성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캠퍼스 리크루팅부터 견학프로그램, 도어투성수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채용 방식을 도입했다”며 “GS리테일과 함께 미래 유통 산업을 이끌 인재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cook@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