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에버랜드 갈까, 롯데월드 갈까] 서울-부산 오색매력 롯데월드
라이프| 2024-09-16 08:55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롯데월드가 서울부터 부산까지 서울의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부터 어드벤처 부산, 롯데워터파크 김해까지 전국을 아우르는 5색 매력 즐길거리로 폭넓은 추석 콘텐츠를 마련했다.

강강술래

▶잠실 강강술래, 매직 인 더 나이트= 서울 어드벤처에서는 한가위의 풍성함을 한껏 끌어올릴 신규 공연과 새로운 컨셉의 가을 시즌 축제를 만날 수 있다.

먼저, 추석맞이 민속 거리공연 ‘강강술래’가 연휴 기간 닷새 동안(~9.18) 진행된다.

‘강강술래’는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오후 4시 40분에 진행되며, 민속 농악대의 흥겨운 연주와 함께 손님들은 ‘강강술래’를 하며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공연 말미에는 화려한 한복을 입은 연기자들과 함께 추석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손님 참여 포토타임도 준비된다.

저녁 시간에는 신규 미디어 공연 ‘매직 인 더 나이트’도 만날 수 있다. 오후 9시 30분부터 약 10분 간 어드벤처 실내에서 진행되며 레이저, 대공간 LED, 조명전식 등 다양한 빛이 어드벤처를 수놓아 아름다운 풍경이 연출된다. 롯데월드와 함께한 마법 같은 하루를 기억하고 새로운 만남을 약속하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기적, 감사, 약속 등을 테마로 하여 AI를 활용해 제작된 배경음악이 다채로운 감동과 희망찬 분위기를 선사한다.

민속 체험

▶민속박물관에선 멧돌체험도= 역사와 전통문화를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롯데월드 민속박물관도 다양한 추석 맞이 체험을 마련한다.

전시실 곳곳의 민속놀이 체험존에서는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을 즐기며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나누며, 박물관 입구에 위치한 공예 체험교실에서는 방패연 석고 방향제를 나만의 명절 기념품으로 만들어 본다(참가비 1만원).

또한 삼국홀에서는 전통 생활 도구인 맷돌을 활용해 직접 커피콩을 갈아보는 ‘맷돌커피’ 체험이 진행되며, 여유로운 시간까지 즐길 수 있도록 직접 간 커피가루와 초콜릿이 함께 제공된다 (참가비 3000원). 추석 맞이 특별 체험은 9월 14일(토)부터 18일(수)까지 진행된다.

수중 명절 인사

▶아쿠아리움, ‘수중 퍼포먼스’·’아기펭귄 건강검진 가는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도 명절 준비가 한창이다. 지하 2층 메인수조에서는 9월 13일(금)부터 18일(수)까지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들이 행복한 명절을 기원하며 큰절을 올리고 손님과 포토타임을 갖는 수중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또한 9월 13일(금)부터 18일(수)까지 바다사자와 작은발톱수달을 위한 추석 특식을 제공하며,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가 생태설명회 및 현장 이벤트를 진행해 재미를 한층 더한다.

지하 1층 극지방존에서는 9월 14일(토)부터 스타생물인 훔볼트펭귄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펭귄 BEAUTY 털갈이 사진전’이 개최된다. 총 20여마리 펭귄의 털갈이 사진을 살펴볼 수 있으며, 흥미로운 생태 뒷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더불어, 아쿠아리움 개원 이래 최초 ‘대리 부모 부화’로 태어난 펭귄 ‘은하’와 ‘자몽’의 ‘아기 펭귄 건강검진 가는길’을 9월 13일(금)부터 18일(수)까지 오전 11시 30분 바다사자 수조와 메인수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소원빌기

▶서울스카이, 추석 소원빌기 명소, 버스킹, 신진 작가 전시까지= 복합 문화 예술 공간 서울스카이에서는 121층 상품샵에서 가족들과 함께 한가위 소원을 빌 수 있는 ‘소원당’을 체험한다.

조선시대에 신분증 역할을 한 나무 호패를 활용해 행운을 기원하는 체험으로, 소원패를 구매해 소원을 적은 뒤 소원당에 전시된 4개의 조선시대 민화에 걸면 된다. 각 민화는 ‘부귀영화’, ‘과거급제와 승진’, ‘무병장수’, ‘부부금실과 가족의 화목’ 등을 상징하고 있어 체험에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하늘 위 낭만적인 저녁을 선사할 고객 참여 버스킹 공연 ‘오픈 스테이지 in 서울스카이 시즌 2’도 9월 16일(월)부터 17일(화)까지 오후 6시에 펼쳐진다. 이밖에도 갤러리빈치가 소개하는 신진 작가 협업 체험형 전시인 ‘운동 마니아 봉봉’ (이정민 작가)과 ‘신비한 정원’ (김하은, 남규리, 룡보이 작가)을 관람할 수 있다.

▶롯데월드 부산과 롯데워터파크 김해= 추석 연휴를 맞아 어드벤처 부산에서도 특별한 민속놀이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9월 14일(토)부터 18일(수)까지 한가위 달토끼를 연상시키는 연기자와 엿장수가 등장해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를 진행하며, 참가자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원더 스테이지와 조이풀메도우존에서 열리는 이벤트에 한복을 입고 방문 시 경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워터파크 김해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로 한가위의 풍성함을 선사한다. 본관 로비에서는 커다란 보름달 배경의 즉석 사진 이벤트가 매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명절을 맞아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딱지치기 등의 민속놀이도 즐기며, 오후 4시에는 윷가락 모양에 따라 경품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abc@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