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Newswire
CCTV+: 시 주석, 인류 평화와 발전 위한 국가적 성취와 기여 다짐
PR Newswire| 2024-10-03 00:10

베이징 2024년 10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중국 인민은 앞으로 더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인류의 평화와 발전이라는 숭고한 대의에 더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공산당 총서기 겸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시 주석은 9월 30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5주년 국경절(10월 1일) 기념 리셉션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리창 총리 주재로 열린 이날 리셉션에는 자오러지, 왕후닝, 차이치, 딩쉐샹, 리시, 한정 등 다른 국가 지도자들과 약 3000명의 중국 및 해외 게스트가 참석했다.

시 주석은 연설에서 전국 각계각층의 사람들에게 높은 존경과 따뜻한 인사를 전하면서 중국의 현대화 추진을 지지하는 우방국과 국제 우방들에게도 진심 어린 감사를 표했다.

시 주석은 새 시대의 새로운 여정에서 당과 국가의 중심 임무는 중국의 현대화 추진으로 중국을 강국으로 건설하고 모든 면에서 국가 부흥을 이루는 것이라고 말했다.

시 주석은 이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것이 홍콩, 마카오, 대만 동포를 포함한 모든 중국인의 공통된 염원임을 강조하면서 홍콩과 마카오의 장기적인 번영과 안정을 지키고 증진할 것을 촉구하며 조국의 완전한 통일은 피할 수 없는 대세이자 정의의 문제이며 인민의 의지라고 말했다.

시 주석은 또 인류는 하나의 지구를 공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민족의 운명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지적하면서 전 인류가 공동으로 추구하는 가치를 증진하고 평등하고 질서 있는 다극 세계와 포용적인 경제 세계화를 옹호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개발 이니셔티브, 글로벌 안보 이니셔티브, 글로벌 문명 이니셔티브의 이행을 촉구했다.

시 주석은 또한 중국의 현대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극복해야 할 도전과 장애물에 대해 경고하며, 평화의 시기라도 경계를 늦추지 말고 잠재적 위험에 대비할 것을 촉구하면서 어떤 어려움도 중국인의 발전을 막을 수 없다고 말했다.

<비디오> https://www.youtube.com/watch?v=iGhvOrl1V7E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