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단지 내 상가 12일 입찰… 인근 상가 대비 ‘착한’ 분양가로 관심집중
부동산| 2024-10-08 15:08

금강주택이 아산탕정지구에 공급하는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의 단지 내 상가가 타 단지 대비 합리적인 수준의 내정가를 책정해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단지 내 상가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단지 내 상가는 전용면적 기준 22~45㎡, 총 14개 호실로 구성된다. 내정가는 실운영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최저 1억 6,500만원~최고 2억 9,600만원의 합리적인 수준에 책정됐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상가 시장은 아파트 시장과 마찬가지로 자잿값, 인건비, 토지비 등의 상승 여파에 따른 분양가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단지 내 상가는 오히려 1년 전 공급된 인근 상가보다 더 낮은 가격에 공급된다는 소식에 연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단지 내 상가는 내년 7월 입점을 앞둔 후분양 상가로서 빠른 입주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타 선분양 단지 내 상가와 비교해 빠른 입주가 가능한 만큼 단기간에 수익 창출이 가능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처럼 후분양 상가의 이점과 함께 공실 걱정 없는 풍부한 수요를 갖춘 점도 돋보인다. 먼저 총 438가구의 단지 내 입주민을 고정 수요로 갖췄으며, 여기에 구매력이 높은 중소형 가구 위주의 탕정지구 배후수요 약 5천가구도 동시에 품고 있다.

바로 앞 트리플 학세권 입지에 따른 교육수요 유입도 용이하다. 실제 상가는 애현초(2026년 3월 개교 예정), 아산세교중(2025년 3월 개교 예정)이 맞닿아 있으며, 이순신고도 바로 인접해 있어 학원 입점에 최적화된 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다.

이 외에도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단지 내 상가는 대로변으로 전면 개방된 스트리트형 구조로 설계돼 가시성 및 접근성이 우수하며, 단지 내 커뮤니티에 인접한 효율적 동선 설계로 입주민의 접근성까지 높여 투자가치를 극대화했다.

이러한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단지 내 상가는 내정가 공개 최고가 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되며, 오는 10월 12일(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에 위치한 견본주택에서 입찰을 실시한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인 개인 또는 법인 모두가 입찰할 수 있다. 단, 같은 호실에 중복입찰 할 수는 없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kim3956@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