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드디어 공개된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 견본주택, 호평 쏟아져
부동산| 2024-10-25 15:06

경기 평택시 원도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가 25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분양 관계자는 “견본주택에 공개된 유니트를 살펴본 대다수의 방문객들에게서 원도심의 우수한 인프라,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에 걸맞는 특화설계 등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개관 첫날은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입장을 희망하는 이들이 대거 몰리며 모형도를 비롯해 상담 부스, 유니트까지 곳곳에 발길이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유니트 관람 후 상담을 기다리고 있는 윤모씨(39세)는 “평택 원도심에 오랜만에 아파트가 분양한다고 해서 찾아오게 됐다”면서 “확실히 대한민국 대표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 대단지답게 내부 인테리어나 공간 구성, 커뮤니티 및 조경 계획 그리고 넉넉한 주차공간에 개별창고까지 품질 면에서 수준이 다르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고 호평했다.

새 아파트로의 이사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밝힌 김모씨(62세)는 “대형 타입과 비교해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의 중소형 타입이 다양하게 구성돼 청약은 이 중 골라 무조건 할 계획”이라면서 “중소형이라고 해도 드레스룸 등도 있고, 대단지라 누릴 수 있는 이점도 많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업계에서는 고덕, 소사벌 등 택지 내 거주 중인 수요마저 유입을 희망하는 평택 원도심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여건을 차지했을 뿐 아니라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의 고품격 상품성까지 갖춘 점을 내세우며 이 단지의 준수한 분양 결과를 예상하고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는 합정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5층, 14개동, 전용면적 45~178㎡, 총 1,91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45~112㎡, 599가구가 일반분양분이며 타입별 가구수는 ▲45㎡ 32가구, ▲59㎡A 279가구, ▲59㎡B 103가구, ▲74㎡A 45가구, ▲74㎡B 27가구, ▲74㎡C 3가구, ▲84㎡A 14가구, ▲84㎡B 12가구, ▲84㎡C 80가구, ▲112㎡ 4가구로 구성된다. 수요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 위주로 다양한 평면을 더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향후 일정은 오는 11월 5일 특별공급, 6일 1순위, 7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고, 13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후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8년 1월이다.

청약통장 12개월 이상 조건을 맞추고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와 보유주택 수, 세대주 여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단 평택시 6개월 이상 계속 거주자에게 우선권이 주어지고 지역∙면적별 예치금 충족 기준이 상이하다.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다. 단지는 실수요자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계약금을 기존 10%에서 5%로 낮추고, 1차 계약금을 1,000만원 정액으로 책정하는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단지는 평택역 도보거리에 들어서는데, 평택역에서 지하철 1정거장 거리에는 SRT가 다니는 평택지제역이 있어 강남을 비롯한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편리한 이동 여건을 갖췄다. 실제 평택역에서 평택지제역까지 1정거장 이동 후 SRT로 환승 시 수서역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해 우수한 강남접근성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옆에 합정초가 위치한 안심학군 입지를 자랑하며, 이 외 평택경찰서, 평택역 복합문화광장(예정), 소사벌레포츠타운, 합정동 우체국, 박애병원, 덕동산근린공원 등도 가깝다.

상품성도 우수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쾌적한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 및 통풍효과를 높였으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전용면적 45㎡부터 112㎡까지 총 10개 타입(일반분양 기준)을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피트니스, 스크린골프, 사우나, 독서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평택역 일대 원도심 아파트 중 손꼽히는 규모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구성될 계획이다.

여기에 외관은 일부 커튼월룩 디자인 및 경관조명을 적용해 평택 원도심의 이미지를 변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특화 조경 공간도 함께 조성됐다. 가구당 약 1.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계절별 용품 등 부피가 큰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전세대 개별창고는 원도심 신축 아파트로서의 가치를 더욱 높인다.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현장 부지에 위치한다. 견본주택 오픈 3일간 매일 추첨하는 가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10일간은 스탬프 이벤트 및 소정의 상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청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청약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청약 접수를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세대에게 상품권을 제공하며, 또 인증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 스타일러 등을 증정한다.

leechemy@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