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포천시, 포천비즈니스센터~영북중학교 ‘20번 시내버스’ 신설
뉴스종합| 2024-11-14 10:07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포천시(시장 백영현)는 포천비즈니스센터(용정산업단지)와 영북중학교를 잇는 ‘20번 시내버스’ 노선을 신설하고, 12월 1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20번 시내버스 노선은 영북면 시민들의 시내 접근성을 높이고, 근로자와 학생의 이동 편의를 대폭 개선하기 위해 신설했다.

20번 시내버스 노선은 포천고등학교, 포천시청, 신북면 행정복지센터, 영중면 행정복지센터,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등 주요 거점을 경유한다.

시는 이번 노선 신설로 영북면과 포천시내 간 이동 시간이 단축될 뿐만 아니라, 산업단지 근로자와 학생들의 출퇴근과 통학 편의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번 시내버스는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행된다. 자세한 시간표는 포천시청 누리집(pocheon.go.kr)-분야별정보-교통정보 또는 시내버스 운영기관(포천교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백영현 시장은 “이번 신설 시내버스 노선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교통 혼잡을 완화하는 데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운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이동 수요에 맞춘 추가적인 교통 대책을 마련해 시민의 교통 편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신설 노선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청 교통행정과 또는 포천교통으로 문의하면 된다.

pjh@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