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성룡도 감동해 주제곡 자청한 ‘와와의 학교 가는 날’ 어떤 내용일까
뉴스| 2016-10-25 16:24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문화팀=김재범 기자] 영화 ‘와와의 학교 가는 날’(수입/배급: ㈜마노엔터테인먼트)이 개봉 전 진행된 시사회 이후 관람객들의 호평과 쏟아지는 극찬에 잔잔한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영화는 중국 차마고도 윈난성, 강을 건너는 다리가 없어 외줄 짚라인을 타고 학교에 다니는 누나 ‘나샹’과는 달리 아직 어리다는 이유로 ‘학교 통학 금지령’을 받은 개구쟁이 동생 ‘와와’가 엄마 몰래, 누나 몰래 학교에 가면서 벌어지는 얘기를 그린다. ‘중국의 오스카’라고 불리는 금계백화영화제에서 최우수 아동영화상, 신인감독상을 수상, 중국영화화표장에서 우수아동영화상, 아역남우상, 아역여우상, 신인우수각본상 수상, 중국인문화상에서 영화대상을 수상하며 중국 권위 있는 3대 영화상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작품이다.

영화는 중국 고산지대에 사는 아이들의 실제 등굣길을 소재로 했으며 영화 스토리에 감동을 받은 ‘성룡’이 직접 주제곡을 부르기도 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이미지중앙
‘와와의 학교 가는 날’은 중국 3대영화상을 포함한 해외 유수 영화제를 휩쓸 만큼 완성도, 아역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감동할 수 있는 스토리로 전례 없이 이른 시사회를 시작했다. 개봉 3주 전부터 진행된 시사회를 통해 입소문 열풍이 돌았던 ‘와와의 학교 가는 날’은 영화를 먼저 관람한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받고 있어서 영화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중이다.

특히 착하고 귀여운 남매인 ‘나샹’과 ‘와와’의 순수한 모습과 위험한 등굣길이 그리는 얘기가 시선을 사로 잡는다. 학교에 못 가는 동생 ‘와와’가 펼치는 기상천외한 몰래 학교 가기 에피소드 등이 전해주는 유쾌한 웃음과 함께 남매의 따뜻한 우애로 인해 공감대 200%의 감동도 더해져 올가을 개봉하는 작품 중 가장 따뜻하고 꼭 봐야 할 작품으로 기대를 높인다.

시사회 이후 관람객들의 진심 어린 호평과 극찬이 이어지며 기대를 모으는 ‘와와의 학교 가는 날’은 오는 27일 국내 개봉한다.
cultur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