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수현 김은비 전민주, 모두 오디션 프로 출신…‘기대되는 HYWY GIRLS’
뉴스| 2017-04-13 18:06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HYWY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멤버들이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라 이목이 집중시키고 있다.

13일 HYWY엔터테인먼트는 “SBS ‘K팝스타6 라스트찬스’ 출신 전민주와 최근 전속계약 체결을 마쳤다. 현재 전민주는 프로그램 종료 후 짧은 휴가 중이다”며 “걸그룹 멤버들이 현재 구슬땀을 흘리며 데뷔 앨범을 준비 중이다. 상반기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전민주가 소속된 걸그룹은 ‘프로듀스101’ 출신 이수현을 비롯 Mnet ‘너목보 시즌1’출연자 김은비 그리고 뒷모습이 공개된 새로운 멤버까지 현재 4명의 멤버가 알려져 있는 상황이다.

지금까지 공개된 멤버들 모두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들이다. 이수현은 ‘프로듀스 101’에서 13위를 했다. 아쉽게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멤버가 되진 못했지만 한혜리, 이해인, 윤채경, 김소희와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비아이를 결성해 활동을 하기도 했다.

김은비는 ‘너목보 시즌1’ 박정현 편에 출연해서 ‘딩동댕 아이유’로 불렸고 뛰어난 가창력을 발휘해 주목을 받았다.

여기에 ‘K팝스타6’ 출신인 전민주는 시즌2에서 유유를 결성하며 인기를 모아 결국 걸그룹 디아크로 데뷔까지 했다. 하지만 2015년 첫 앨범 발매 후 활동을 하지 못하고 팀이 해체된 후 시즌6에서 다시 도전해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최근 종영한 ‘K팝스타6’에서 전민주는 고아라, 이수민과 함께 팀명 민아리로 TOP4에 랭크, 재평가를 받았다.

한편 6월 데뷔 예정인 HYWY GIRLS(가칭)는 5월 발매 예정인 O.S.T를 시작으로 앨범 준비에 돌입했다.
cultur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