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L 9R] '손흥민 선발' 토트넘, 본머스 전에서 득점 없이 전반 종료
뉴스| 2016-10-22 21:32
[헤럴드경제 스포츠팀=지원익 기자] 손흥민이 원톱으로 선발 출전한 가운데, 토트넘은 본머스를 상대로 득점 없이 전반을 마무리했다.

토트넘은 22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각) 비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17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본머스와의 경기서 0-0으로 전반을 마무리했다. 원톱으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전반 내내 슈팅 하나 없었다.
이미지중앙

손흥민의 히트맵. 이날 손흥민은 2선까지 내려오는 등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지만 전반 내내 슈팅하나 없었다. [사진=토트넘핫스퍼]


경기 초반 손흥민은 적극적인 공격 침투를 보였다. 오프사이드에 자주 걸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많은 활동력을 보이며 2선까지 내려와 공을 받았다. 하지만 중반이 넘어서면서 좀처럼 공을 잡지 못했다. 드리블 돌파도 번번이 실패했다. 손흥민은 슈팅 없이 전반을 마무리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조용함 속에 전반 내내 밀렸다. 점유율은 6-4로 앞섰지만 본머스 미드필더진의 강한 압박, 공격진의 빠른 수비 전환 속도 등에 밀려 별다른 공격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피로도가 쌓인 모습이었다. 토트넘은 지난 19일(한국시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바이어 레버쿠젠과의 경기를 위해 독일 원정을 다녀왔다. 오히려 본머스가 전반 막판 발 빠른 조던 아이브와 조슈아 킹을 앞세워 위협적인 상황을 연출하는 등 선전했다.

sport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