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동국대 WISE캠퍼스 '2024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개최
뉴스| 2024-04-29 20:32
이미지중앙

'2024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포스터.[동국대 WISE캠퍼스 제공]


[헤럴드경제(경주)=김병진 기자]동국대 WISE캠퍼스는 5월 2일부터 26일까지 경주시 형산강 금장대 및 도심 일원에서 '2024 형산강 연등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동국대 WISE캠퍼스와 불국사, 경주불교사암연합회, 경북도, 경주시가 신라 시대에 시작된 연등회의 맥을 잇고 불기 2568(2024)년 부처님 오신 날을 봉축하기 위해 개최한 것이다.

올해 축제는 5월 2일 오후 5시 40분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점등식과 제등행렬이 행사의 시작을 알린다.

2일부터 4일까지는 다양한 체험 및 부대행사를 마련하고, 26일까지는 연등숲과 거리연등 전시·황룡사지 연등 전시 행사를 선보인다.

이어 연등문화축제의 백미인 제등행렬은 다채로운 볼거리와 함께 경주 도심에서 펼쳐진다.

제등행렬은 동국대 WISE캠퍼스 재학생과 경주시민 등 3천여명이 금장대 둔치를 출발해 경주여고 삼거리, 동대 네거리, 성건주민센터 네거리, 중앙시장 네거리, 신한은행 네거리를 지나 봉황대에 도착하는 코스로 진행한다.

동국대는 △연등 플로깅 △연등 페스타 △사진콘테스트 △연등 만들기 △연등 도슨트 투어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 행사를 준비한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형산강연등문화축제 집행위원장 철우스님(동국대 WISE캠퍼스 정각원장)은 "형산강 일대를 밝힌 지혜의 등불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마음의 평화와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로 전해지기 바란다"고 했다.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은 "경주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한 형산강 연등문화축제가 지역민과 관광객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