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의성군, 전기이륜차 25대 보급…구매자에 최고 300만원 지원
뉴스| 2024-05-09 15:10
이미지중앙

전기 이륜차(헤럴드 DB)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은 전기이륜차 25대를 보급 지원한다.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대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지원 우선순위는 장애인, 차상위, 기초생활수급자, 상이·독립유공자, 소상공인, 다자녀, 내연기관 이륜차를 폐차하고 전기이륜차로 대체하려는 자가 해당된다.

지원금액은 유형, 규모, 성능 등에 따라 경형 최대 140만원, 소형 230만원, 중형 270만원, 대형 300만원, 기타는 270만원까지 지원한다.

내연기관 이륜차를 폐차 후 전기이륜차를 구매하면 30만원을 추가 지원하며 소상공인 및 장애인, 차상위 이하 계층, 농업인은 국비 지원액의 20%, 배달용은 국비 지원액의 10%를 추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31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신청마감일 기3개월 이상 의성군에 주소를 둔 자로 지방세 등의 체납이 없어야 한.

판매점과 구매 계약, 지원신청서 작성하고, 제조·수입자가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량이 예산범위를 초과할 경우 6514시 의성군청 대회의실(2)에서 공개추첨으로 대상자를 선정하며 지원물량 내 접수 시 공개추첨 없이 접수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세부 사항은 의성군 홈페이지, 환경부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전기자동차와 전기이륜차 보급을 통해 미세먼지 배출을 줄여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