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임병하 경북도의원,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 2024-06-21 16:16
이미지중앙

경북도의회 임병하 의원(왼쪽)이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고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임병하 경상북도의회 의원(영주)21일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15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우수의정대상은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15회째를 맞이했으며,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의정활동 우수의원에게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임병하 경북도의원은 문화환경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경상북도 미술품 유통활성화 지원 조례안’, ‘경상북도 지역서점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상북도 문화예술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지역 문화예술의 안정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활성화 지원사업 등에 관한 근거를 마련했다.

임 의원은 또 경상북도 체육인 복지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체육인에 대한 복지정책의 수립과 체육인 복지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체육인의 생활안정과 체육활동 증진에 노력해 왔다.

또한 도정질문을 통해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교통 인프라 개선, 경북도의 재해 대응력 제고, 교육복지 정책 강화 등 지역의 다양한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경북도의회 임병하 의원은 이번 수상에 책임감을 가지고 도민을 위한 초석이 되고자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