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사이버대, 강원지역 학생들을 위한 소통의 시간 가져
뉴스| 2024-06-25 06:04
이미지중앙

[대구사이버대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사이버대는 지난 22일 강원도 원주의 박경리 문학공원에서 강원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 네트워크 문화 활성화 및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2024학년도 강원 지역간담회'를 열었다.

원주지역에서는 처음 열린 이번 간담회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이근용 총장을 포함한 보직자, 학과별 교수, 재학생, 졸업생, 입학희망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총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24학년도 2학기 입시설명회 ▲졸업생 취업 특강 ▲박경리 문학공원 탐방 ▲학과별 간담회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대구사이버대 언어치료학과 졸업생 이정민 동문은 졸업생 초청 특강을 통해서 본인이 겪었던 대학 생활의 어려움과 삶에 대한 고민 등을 이야기하며 꿈을 향해 노력했던 에피소드를 들려줘 현장에서 많은 관심과 공감을 얻었다.

이정민 동문은 현재 대구사이버대 언어치료학과 겸임 교수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정민 교수는 "센터에서 상담 전문가로 활동면서 주기적으로 오는 번아웃에 어려움도 많았지만 잘 이겨내고 지금의 자리까지 왔다"며 "후배들에게 용기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오늘의 이 순간이 감격스럽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또 학과별 간담회에서 재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학사 관련 질문과 학과에 대한 의견을 교수들과 자유롭게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근용 총장은 인사말에서 "개교 이래 강원 원주지역에서는 처음 개최하는 지역간담회여서 더욱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강원지역의 학생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대학이 힘쓰겠다"고 밝혔다.

다음 지역간담회는 오는 7월 13일에 제주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오는 7월 16일까지 2024학년도 2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놀이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전기전자공학과 ▲미디어콘텐츠학과 등 14개 학과이다.

원서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kbj7653@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