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동국대 WISE캠퍼스 스포츠의학전공 재학생, 전국 대학생 기능해부학 경시대회 최우수상 수상
뉴스| 2024-10-30 10:58
이미지중앙

[동국대 WISE캠퍼스 제공]


[헤럴드경제(경주)=김병진 기자]동국대 WISE캠퍼스 스포츠건강과학부 스포츠의학전공 최현섭 학생이 지난 27일 경희대 국제캠퍼스에서 개최된 제25회 전국 대학생 기능해부학 경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대한운동사협회와 대한운동학회가 주관해 '저출산 대책과 건강 노화를 위한 운동사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됐다.

제25회 운동사대회 및 2024 운동학 학술대회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대회에는 스포츠의학전공 책임교수 김병훈 교수와 스포츠의학학술동아리(DATT) 학생들을 중심으로 총 16명의 동국대 WISE캠퍼스 스포츠의학전공 학생들이 참가해 해부학 및 스포츠의학 관련 역량을 발휘했다.

스포츠의학학술동아리는 전공 교수의 지도하에 실무와 학문을 겸비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학문적 호기심을 자극하며 학생들의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최현섭 학생은 "동아리 활동과 전공 수업이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더 많은 대외 활동에 도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을 지도한 김병훈 교수는 "학부생들이 왕성한 활동을 통해 한층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며 "스포츠의학전공 학생들이 학문적 성취를 통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