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한동근 계명대 학생, 2024 벤처스타트업 SW 인재개발 매칭 페스티벌 중기부 장관상 수상
뉴스| 2024-11-05 21:23
이미지중앙

한동근 계명대 학생.[계명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대는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벤처스타트업 SW 인재개발 매칭 페스티벌에서 컴퓨터공학과 4학년 한동근 학생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행사는 국내 중소·벤처·스타트업과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교육과정 수료생 등 청년 SW 개발 분야 구직자를 매칭하는 대규모 채용 행사로, 중기부가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분야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했다.

수상자는 참가 학교의 교과 성적과 사업 참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됐으며 한동근 학생이 최우수 학생으로 뽑혔다.

한동근 학생은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를 통해 실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습득하고 기업 방문, 해커톤 대회 참여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며 "큰 상을 받아 기쁘고 후배들도 이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범준 계명대 산학부총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들이 전문 역량을 강화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수 학생 발굴과 양성, 기업과의 인재 매칭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