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LG 'G6' 3월 10일 국내 출시 … 사전예약 관심 'UP'
기사입력 2017-02-27 16:34 작게 크게


LG전자의 차기 전략 스마트폰 'G6'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 MWC의 개막을 하루 앞둔 26일(현지시각) LG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G6' 발표 행사를 열고 스펙, 가격, 출시 일정 등의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언론, 이동통신 사업자 등 IT 관계자 2,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됐다. 이날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G6'는 세계 최초 18:9 화면비를 적용, 한 손에 최적화된 그립감을 유지하면서도 화면은 커진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를 도입했다. 아울러 LG 디스플레이의 인터치 기술을 사용하고 터치 커버 글라스를 없애 화면 속 아이콘을 직접 만지는 듯한 터치감을 제공한다.

QHD+(2880x1440) 해상도의 풀비전은 1인치당 화소 수가 564개에 달해 지금까지 출시된 LG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높으며, 'G6'는 화면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보다 깊이 있게 표현하는 HDR 규격인 '돌비 비전'과 'HDR 10'을 모두 지원해 더욱 현실감 있는 이미지를 선사한다. 고화질 콘텐츠에 적합한 '돌비 비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G6'가 최초다.

이 외에도 최고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비롯해 구글 어시스턴트, 원격 AS 등 인공지능을 활용한 편의 기능을 대거 탑재하였으며, 한국 소비자들을 위한 쿼드 DAC 업그레이드, 64G 메모리 등도 출시 스펙에 포함했다. 'G6'의 국내 정식 출시일은 3월 10일로 예상되며, 출고가는 89만 원대로 알려졌다.

스마트폰 공동구매 및 중고폰 거래 어플 '모비톡'에 따르면 "자사에서는 2월 중순부터 'G6'와 '갤럭시S8', '갤럭시S8 플러스'를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진행해 왔는데 이번에 구체적인 일정과 가격 등이 공개되면서 하루 사이에 신청자가 배 이상 급증했다"며, "사전예약 신청자는 기기를 가장 먼저 확보함은 물론 '32인치 TV', '플레이스테이션4', '노트북', '갤럭시노트4', '갤럭시탭A' 등 30여 종의 프리미엄 사은품 외에 파격적인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출시일이 채 2주도 남지 않은 만큼 빠른 참여가 요구된다"고 전했다.
게임이슈팀 기자 game@heraldcorp.com

  • ▶ 檢, 최순실 징역 25년 구형
  • ▶ 文, 베이징서도 소통정치...서민식당서 아...
  • ▶ 中 경호원, 청와대 취재기자 집단 구타…...
광고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