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개-전장 트윈테일]게임 하나로 두가지 즐거움을 동시에 '#RPG #웹툰'
기사입력 2017-07-21 17:38 작게 크게


- 일본풍 귀여운 미소녀 RPG 완벽 구현
- 횡스크롤 전투 방식 '쉽고 재밌다'


● 장 르 : RPG
● 개발사 : KURO GAME
● 배급사 : 스카이엔터테인먼트
●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iOS
● 출시일 : 2017년 7월 20일


모바일 최신작 '전장 트윈테일'은 국내 정식 론칭되기 전부터 입소문을 타고 마니아 이용자를 양산한 게임이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가 20일 출시한 '전장 트윈테일'은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바탕으로 횡스크롤 방식의 전투 재미를 추구하는 본격 미소녀 RPG다.
특히 게임은 RPG적 요소와 함께 독특한 세계관을 웹툰 형식으로 풀어냈다. 공식 카페에 게임명과 동명의 웹툰을 연재함으로써 '보는 게임'으로서의 재미도 전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장 트윈테일'은 일본 성우와 현지 유명 가수 하나땅(Hanatan, 花たん)이 게임 OST에 참여해 퀄리티 높은 일러스트로 몰입감을 높였다.
여기에 다양한 유저의 취향을 충족시키는 방대한 캐릭터와 캐릭터별 스토리, 캐릭터 호감도 시스템, 캐릭터 육성에 따른 일러스트 변화 등으로 미소녀 게임에 특화된 콘텐츠로 차별화를 시도한 것이 눈길을 끈다.
   


   

시나리오 배경은 모든 모에(만화나 애니메이션, 게임 등 캐릭터에 대한 사랑이나 호감을 말하는 일본식 표현)적인 것들이 금지된 미래 세계로, 이용자가 지휘관이 되어 '모에군'의 수장 아돌프 로마를 구출하면서 모험의 대장정이 시작된다.

캐릭터 육성 콘텐츠 '풍성'
'전장 트윈테일'은 기존 모바일RPG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횡스크롤의 포트리스 조작 방식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재미는 물론, 초보들도 쉽게 전투를 익힐 수 있는 접근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방대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캐릭터별 다양한 스토리를 제공함으로써 각각의 캐릭터에 대한 이용자의 애착도를 높이고 있다. 이에 따라 캐릭터 육성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탑재해 나만의 개성있는 캐릭터를 키울 수 있다.
특히 호감도 시스템, 선물하기 콘텐츠는 캐릭터 육성에 몰입감을 더해준다.
아울러 전투에서의 전략포인트는 모에군 병사의 속성 조합에 따라 다양한 포탄 조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포탄의 종류에 따라 감전, 중독, 기절 등 다양한 특수효과가 부여된다.
   


   

다양한 참여 이벤트
'전장 트윈테일' 속 캐릭터들은 이용자 레벨에 따라 일러스트가 바뀐다. 같은 캐릭터라도 레벨에 따라 다양한 고퀄리티 일러스트를 보유할 수 있어 수집하는 재미다. 게임은 각종 이벤트 진행에 따라 다양한 모습의 캐릭터들을 주기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진격 트윈테일'을 서비스하는 스카이엔터테인먼트는 사전예약 참여 시 게임 캐시인 금괴와 모에머니, 경험치 카드, 캐릭터 카드 등 5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100% 지급하며, 이벤트 참여자 수에 따라 최대 10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추가 지급한다.
또한, 공식카페를 통해 SNS 공유 이벤트와, 기대평 이벤트, 공식카페 출석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구글기프트 카드, 문화상품권을 준다. 1차로 시작된 릴레이 이벤트는 '나만의 소녀 투표 이벤트'로서, 이용자 투표로 선정된 1위 캐릭터의 3급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다. 추가로 진행 예정인 2~4차 릴레이 이벤트 참여 시 최대 4급 캐릭터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윤아름 기자 game@heraldcorp.com

  • ▶ [文대통령 유엔 기조연설]“평화” 32회 ...
  • ▶ [文대통령 유엔 기조연설]‘보수 아이콘’...
  • ▶ 생수 냄새, 입 대려는 순간 비릿…민원 폭...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100% 무료 만화  
슈퍼리치0.01% 거부들의 이야기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